인강강사 윤도영 "비리가 있다면 무조건 학생부 종합전형이다 기자들 제발 연락달라"
페이지 정보

본문
https://www.usdtv.net/709702432 1편 링크

무물 질문
학종 비리 많다
대다수 학교들이 수시 비중 늘리고
정시에 수시 반영하는 이유는?
답변
정시 먼저하고
수시 나중에 하면 정반대로 바뀐다


학종 비리 많다는거 내 주장 아님
이 학생의 이야기다

모든 학종에 비리가 있다는 건 아니다
만약 비리가 있다면 무조건 학종이다
학생부 교과는 내신 순서대로 자른다
정시는 수능 순서대로 자른다
비리가 작용할 여지가 없다
학종은 전적으로 대학이 마음대로 뽑는다





취재하고 싶은 기자는 나에게 연락 달라
난 심증이 가는 많은 소스 가지고 있다
연락 주면 소스 주겠다
근데 물증은 없다
취재에는 한계가 있을 것
왜냐하면 강제 수사권이 없다

대부분의 비리는최저학력 기준이 없는
종합형 수시에서 나온다
그리고 면허를 주는 거


최저 학력 기준이 없는
의대, 치대 종합형 수시
심증 가는게 한두 개가 아니다
이 이야기는 주제와 벗어남
일단 접어두겠음



전국 단위로 보면 수시 80% 정시 20%
수도권은 조금 차이가 있을 수도 있음
수도권도 교육부에서 정시 비율
유지하도록 강제하고 있다
그런게 없다면 수시가 더 많고
정시가 극단적으로 줄어든다


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
가장 큰 문제는 시기의 문제
수시를 먼저하고 정시를 나중에 한다

학력 인구가 계속 감소한다
수시로 먼저 뽑는다는 이야기는
우수한 학생이 다 수시로 간다
즉 먼저 갈 능력이 되는 애들이
수시로 간다

혹자들은 정시가 패자부활전이라고 한다
난 이 이야기를 싫어한다

전혀 일리가 없는 말은 아니다
만약 수능 위주가 먼저 한다면
완전히 바뀔 것이다

결국 시기의 문제다

내가 지금 말한 이유 때문은 아니지만
교육을 개혁하네 마네 하면서


수시와 정시 다 합쳐서
국가 교육 위원회에서 나중에 12월 말에
한 번에 하자고 하는데 두고 보면 알겠지
나는 힘이 없는 사람이다


국가교육위원회의 이야기는
나랑 포인트가 다르다

수시에 3학년 2학기 수업은 파행이다
수시는 3학년 1학기 까지 들어간다
그 말은 맞다

그럼 애초에 왜 그렇게 만듬?
3학년 2학기 파행이 된 지
10년도 더 지났다


그 동안 정부가 계속 바뀌었는데
근데 그 동안 아무도 안 바꿨다
결국 정부는 교육에 관심이 없다


시기의 문제다
나는 통일 시키는게 맞다고 본다
- 이전글5555 26.06.24
- 다음글나도 기부인증 하나만 해야지 ㅋㅋㅋ 26.06.24
댓글목록

능력치사승님의 댓글
능력치사승 작성일정시 먼저 하고 나중에 수시 하자




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