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생각을 좀 해보거라..." > 자유게시판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"생각을 좀 해보거라..."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USDT티비
댓글 1건 조회 118회 작성일 26-06-27 08:10

본문

공이란 ‘아무것도 없다’는 허무가 아니라

오히려 고정된 본성(自性)이 없다는 뜻이니라.

본성이 없기 때문에 변화가 가능하고,

관계가 가능하고, 자비가 가능한 것이다.

만약 모든 것이 이미 완성된 본성을 가지고 있다면,

세상은 변할 수 없고, 누구도 누구를 도울 수 없느니라.

공(空)과 연기(緣起)는 동전의 양면이니라.

하나를 알면 다른 하나를 알게 되느니라.


연기를 알면 고통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.

다만 고통이 더 이상 ‘나의 것’으로,

‘영원한 것’으로 붙들리지 않게 되는 것이다.

그리고 그 자유 속에서,

우리는 비로소 진정한 자비와 지혜로

이 그물망을 함께 가꿀 수 있게 되는 것이다.




댓글목록

profile_image

ton님의 댓글

ton 작성일

오 온이 공 하구나

Total 17,653건 1 페이지
자유게시판 목록
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
17653 USDT티비 199 11:01
17652 USDT티비 128 11:01
17651 USDT티비 147 11:01
17650 무료슬롯 142 10:59
17649 무료슬롯 119 10:59
17648
연봉 6000 노숙자의 삶 N새글 댓글+1
무료슬롯 107 10:59
17647
91%-> 87.6%-> 53%-> 36% N새글 댓글+1
USDT티비 164 10:35
17646 USDT티비 142 10:35
17645 USDT티비 117 10:35
17644 무료슬롯 191 10:33
17643 무료슬롯 143 10:33
17642 USDT티비 128 10:17
17641 USDT티비 167 10:17
17640
구구가가 빨간약 N새글 댓글+1
USDT티비 180 10:00
17639
ㅆㄷ) 국가 모에화 N새글 댓글+2
USDT티비 186 10:00

검색

회원로그인

접속자집계

오늘
3,262
어제
5,696
최대
8,332
전체
1,911,041

Copyright © AV최신정보-NO1AV All rights reserved.